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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인력의 연구수월성

  • AD bk21plu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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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2013.10.10 15:38
4.1 대학원생 연구 실적의 우수성
 
4.1.1 최근 3년간 대학원생 1인당 국제저명학술지 (SCI, SCIE, SSCI, A&HCI) 환산 논문 편수
 
<표 5> 대학원생 논문 환산 편수 실적
구분 최근 3년간 실적 전체기간 실적
2010년 2011년 2012년
논문 총 건수 33 55 74 162
1인당 논문 건수 0.2101 0.316 0.4683 0.3312
논문 총 환산 편수 6.9213 14.1762 18.4276 39.5251
1인당 논문 환산편수 0.044 0.0814 0.1166 0.0808
소속 학과 대학원생 수 157 174 158 489
 
4.1.2 최근 3년간 대학원생 1인당 SCI, SCIE (SSCI 포함) 논문의 환산 보정 IF
 
<표 6> 대학원생 1인당 SCI(E) (SSCI 포함) 논문의 환산 보정 IF
구분 최근 3년간 실적 전체기간 실적
2010년 2011년 2012년
총 환산 편수 6.9213 14.1762 18.4276 39.5251
총 환산 보정 IF 2.55641 6.30977 8.55223 17.41841
환산 논문 1편당 환산 보정 IF 0.36935 0.44509 0.46409 0.44069
1인당 환산 보정 IF 0.01628 0.03626 0.05412 0.03562
소속 학과 대학원생 수 157 174 158 489
 
4.1.3 최근 3년간 대학원생 1인당 학술대회 발표 논문 환산 편수
 
<표 7> 대학원생 1인당 학술대회 발표 논문 환산 편수
구분 최근 3년간 실적 전체기간 실적
2010년 2011년 2012년
국제 국내 국제 국내 국제 국내 국제 국내
총 건수 52 44 96 94 39 133 115 33 148 261 116 377
총 환산편수 28.6796 13.293 41.9726 70.1919 10.9879 81.1798 77.2963 9.505 86.8013 176.1678 33.7859 209.9537
1인당 환산편수 X 0.2673 X 0.4665 X 0.5493 X 0.4293
소속학과 대학원생 수 X 157 X 174 X 158 X 489
 
4.2 대학원생 연구 수월성 증진의 우수성
 
4.2.1 연도별 목표설정의 우수성
 
<표 8> 대학원생 연도별 목표설정의 우수성
항목 연도별 목표 연평균 증가율
1차년도 2차년도 3차년도 4차년도 5차년도 6차년도 7차년도
대학원생 1인당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환산 편수 0.09 0.09 0.1 0.12 0.13 0.15 0.18 12.47 %
대학원생 1인당 SCI, SCIE (SSCI, A&HCI 포함) 논문의 환산 보정 IF 0.04 0.04 0.04 0.05 0.06 0.07 0.08 12.65 %
환산 논문 1편 당 환산 보정 IF 0.48 0.51 0.55 0.64 0.73 0.84 0.97 12.51 %
대학원생 1인당 학술대회 발표 논문 환산 편수 0.46 0.5 0.54 0.62 0.71 0.82 0.95 12.89 %
 
상기 목표 설정에 관한 실현가능성 및 부가설명 기술
○ 상기 목표는 최근 3년간의 대학원생 연구실적을 근거로 하여 7년 후 모든 대학원생 연구실적의 지표에서 204% 연구실적 증대를 목표로 함.
 - 최근 3년간 대학원생 1인당 국제저명 학술지 논문환산편수 (0.08편), 대학원생 1인당 SCI, SCIE, SSCI, A&HCI 논문 환산 보정 IF(0.035), 환산논문 1편당 환산 보정 IF (0.44), 대학원생 1인당 학술대회 발표논문 환산편수(0.429편)이다.
 - 3단계 BK21플러스 사업의 진행과정에 따라, 초반 3년간 (2013~2015년도)은 년 8%증가, 이후 후반 4년간 (2016~2019년도)는 년 15% 증가를 하여, 7년 동안 각 연구실적 분야별 연평균 12% 증가율을 목표로 함.
  - 2019년 연간 대학원생 1인당 국제저명 학술지 논문환산편수 (0.18편), 대학원생 1인당 SCI, SCIE, SSCI, A&HCI 논문 환산 보정 IF(0.08), 환산논문 1편당 환산 보정 IF (0.97), 대학원생 1인당 학술대회 발표논문 환산편수(0.95편)를 목표로 함.
○ 대학원생 연구실적 산출의 주요 요인 설정 및 그에 따른 체계적 목표설정
 - 대학원생 연구실적 산출은 주로 지도교수의 지도를 통해, 그리고 해당 연구 분야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온 소속 연구실 동료 연구자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짐.
 - 또한 교내외 국내, 국외 연구진과 접할 수 있는 세미나, 교육, 교류를 통해 촉진됨.
 - 이들 주요 요인에 대한 체계적 지속적 분석과 개선을 통해 대학원생 연구실적의 향상을 도모함.
○ 대학원생 연구실적의 향상을 위한 문제인식과 해결방향
 - 대학원생 연구실적의 양적, 질적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해당 연구 분야의 기본적 연구주제 및 방법론에 대한 전문성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어야 함. 기본적 전문성이 충분히 배양되지 못하면 향후 독자적, 창의적 연구 도출 및 계속발전이 어려워 성장이 지체되는 문제가 있었음. 따라서 해당 연구분야의 기본적 전문성을 배양하기 위해 지도교수의 긴밀한 지도, 동료 연구자와의 협력이라는 기본 환경을 안정적으로 구축함.
 - 해당 분야 연구주제와 기존 연구방법에 머무르면 새롭게 대두되는 연구분야 및 문제에 대해 해결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을 갖춘 신진연구자로 양성되기 어려움. 따라서 다분야 융복합 연구주제 도출 및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배양을 위해 세미나, 교육, 교류과정을 통해 교내외, 국내외 연구진과 교류 기회를 상시적으로 제공함
 - 기본적 전문성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바탕 위에 국제 학술계에서의 소통에 활발히 참여하고 국제 학계를 선도할 미래 역량을 기르기 위해 국제 학술행사에의 참여기회를 제공함. 즉 향후 더욱 향상된 대학원생 연구실적 산출을 위한 방향설정은 연구분야의 기본적 전문성, 창의적 문제해결능력, 국제적 학술교류가 될 것임.
○ 지속적으로 스스로 성장해가는 역량을 갖춘 신진연구자로서의 대학원생을 지향함.
 - 기존의 대학원생 양성과정과 달리 본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원생 연구자가 기본적 전문성을 갖추고 창의적 문제도출·해결능력을 발휘하며 스스로 계속 성장해 가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. 따라서 초기 1-2년 시기는 기존의 연구실적에 비해 경도 상승한 실적을, 본 프로그램이 안정화되는 3-5년 시기는 실적뿐만 아니라 성장률의 지속적 상승을, 6-7년 시기는 상승한 성장률의 안정적 유지를 기대함.
 - 또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대학원생-신진연구자는 졸업 후 안정적으로 창의적으로 그리고 국제역량을 갖추고 스스로 계속 성장해가는 연구자로서 학계와 사회에 크게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
 
4.2.2 대학원생 학술활동 지원계획의 우수성
○ 자기주도형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한 신진연구자로서의 대학원생
- 본 프로그램의 대학원생 학술활동 지원은 스스로 성장해가는 신진연구자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, 그 주요 요소로서 기본적 전문성, 창의적 문제도출·해결능력, 국제화 역량을 설정했음.
- 대학원생 학술활동 지원은 위의 3개 요소에 대해 이루어지며 스스로 성장해갈 능력을 갖추어 가는지를 기준으로 재평가가 이루어짐.
○ 연구자로서의 기본적 전문성 배양
- 대학원생 연구자로서의 기본적 전문성 배양을 위해 기본적 연구윤리, 연구설계 및 분석방법, 실험기법 외에 해당 분야의 심화지식, 학술동향에 대한 체계적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해 운영함. 대학원생 연구자는 각 연구실별 연구프로그램 외에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에 의무적으로 참여해 이수해야 함.
○ 창의적 문제도출, 해결능력 배양
- 한의과학 사업단 내의 대학원생 연구계획서 공모를 통한 우수연구프로젝트 지원하여 자기주도형 연구활동을 장려함.
- 새롭게 대두되는 연구문제 및 다분야 융복합 문제해결이 필요한 연구주제에 대한 문제도출 및 해결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다분야 연구자간의 학술발표, 세미나, 연구교류회를 정례화하고 특히 대학원생 연구자의 연구방향 및 관심분야에 따라 1명의 대학원생 연구자 당 3개 분야 이상의 기성 연구자와 멘토-멘티로서 상시적 질의응답 및 컨설팅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환경을 제공함.
○ 대학원생 논문 작성에 대한 체계적 지원
- 논문 작성법에 대한 전문적 강좌를 공통교육으로서 개설하고, 논문작성법에 대한 심화 워크숍을 정례화해서 학술성과 발표 역량을 기르도록 함.
- 대학원생 논문발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본 프로그램 내에 논문지원센터를 상설 설치하고 대학원생 논문작성에 따른 컨설팅 및 지원을 전담인력이, 혹은 전담인력과 유관 전공 교수진이 상시 담당함.
- 대학원생 발표논문에 대한 교정 및 투고 비용 지원, 게재논문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제도화해서 시행함.
○ 대학원생 학술 자치활동 지원
- 스스로 성장해가는 역량을 갖춘 대학원생 연구자 양성을 위해 대학원생 자치 학술활동을 지원함.
- 소규모 스터디 그룹 학술활동을 지원하고, 대학원생 자치 세미나 개최를 지원하며, 국내외 학술 관련 워크숍 참가를 지원함.
- 매 학기 초에 해당 학기의 자치학술활동 계획을 미리 접수받아 본 프로그램 내에 상설 설치된 대학원생 자치학술활동 지원센터에서 분석 후 사안별로 지원내용을 재정, 인력, 공간, 관련 연구자 네트워킹, 기타 등 필요한 범위에서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공지해서 자치학술활동이 체계적, 계획적, 공개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함.
- 수시로 제기되는 자치학술활동 지원요청에 대해서도 본 프로그램 내에 상설 설치된 대학원생 자치학술활동 지원센터에서 지원요청 수신 후 합리적 범위 내에서 지원방안을 수립해 회신하도록 제도화해 자치학술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함.
- 매 년 해당 기간의 대학원생 자치학술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해 대내외에 공개함으로써 성과를 평가하고 차기 년도 대학원생 자치학술활동을 개선, 촉진하는 계기로 활용함.
○ 교육 프로그램의 집단적 사전검토, 사후검토 제도화
- 교육프로그램은 시행 전에 1년 단위로 사전에 공지되도록 하며, 각 연구실별 프로그램 및 대학원 공통 프로그램을 설계해 사전에 최소 6개월 이상 교육프로그램 계획을 공개해 및 교수·대학원생의 의견을 취합하며 수정보완하고, 사후에 최소 6개월 이상 교육프로그램 이행 계획 및 현황을 공개해 평가 및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제도화함.
- 이를 통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원생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받게 될 내용, 본인이 성장해 가는 데에 필요한 교육 및 기대되는 성과에 대해 미리 파악하고 그에 맞게 노력하도록 유도함.
- 이를 통해 다분야 연구자 상호간, 대학원생과 교수진 상호간 교류협력이 촉진되고 집합적 의견을 반영한 연구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개선이 가능할 것임.
 
4.3 우수 신진연구인력 확보 및 지원 계획
○ 우수 신진 연구인력 확보 및 지원 계획 개괄
- 우수 신진 연구인력을 확보하여 학술연구교수를 연간 10명 이상을 채용하여 운영할 예정임.
- 우수 신진연구인력을 확보하고 지원하기 위한 제도를 다양한 측면에서 수립하여 시행하고, 매 년 이에 대한 성과분석과 조정을 통해 지원 방안 자체가 계속 개선되어 가도록 함.
- 공통적인 인건비 및 성과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제공하고, 개별적 연구 및 학술활동에 따른 재정지원이 필요한 경우 신진연구인력 지원센터에서의 검토를 거쳐 다양한 형태로 개별적 지원방안을 수립해 지원하도록 제도화함.
- 본 프로그램 내에 설치한 신진연구인력 지원센터에서 지원요청을 받아 분석 후 합리적 지원방안을 수립해 회신하도록 제도화함. 개별 신진연구자가 상시적으로 신진연구인력 지원센터에 접촉해 지원방안을 요청하도록 제도화함.
- 대학원생과의 공동 연구, 다분야 연구자와의 융합연구, 중개연구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원해 창조적 문제해결능력, 다분야 융합연구 역량 향상을 지원함.
- 신진연구인력의 대외과제 수주 경비를 지원하고, 확보된 대외과제 수주 연구비에 대해서는 일정 비율로 본 프로그램 내에서의 가용한 재정, 인력, 공간, 기타 연구자원을 할당해 추가지원을 함으로써 신진연구인력의 대외과제 수주를 더욱 촉진하도록 함.
- 연구의 연속성을 위해 2단계 BK21 사업에 의한 우수 연구인력 활용
○ 우수 신진연구인력 확보의 주안점
- 우수 신진연구인력 확보는 본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정착해 운영되는 기본 요건이면서 또한 본 프로그램의 본질적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데에 필수적 요인임.
- 우수 신진연구인력을 확보하는 데에 핵심 요소를 (1) 안정적 연구환경, (2) 선도적 연구능력, (3) 지속적 성장가능성 등으로 설정함.
○ 안정적 연구환경
- 안정적 연구환경은 창의적 연구활동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기본적 조건임. 본 프로그램에서는 신진연구자의 안정적 연구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안정적 재정지원, 기본 교육프로그램 및 연구실별 개별 교육프로그램, 신진연구자 상담센터 등에 주안점을 둠. 이 때 충분한 예측가능성을 신진연구자에게 제공할 계획임.
- 안정적 재정지원이 이루어지고 예측가능성이 높도록 신진연구자에 대한 재정지원 계획이 1년 단위로 신진연구자에게 사전에 제공되도록 제도화하고, 요청이 있을 시 향후 수년간의 재정지원 계획을 대학원생이 받아보도록 함. 본 프로그램 내부협의와 지원기관과의 사전 협의를 거쳐 장기계획을 수립하고 변화요인이 있을 시 이를 반영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도록 제도화함.
- 본 프로그램 내에 신진연구자 상담센터를 설치해 안정적 연구환경과 관련한 개별 상담 및 문제해결을 상시적으로 지원함.
○ 선도적 연구능력
- 국제학계에서 선도적 연구능력을 발휘할 만한 최신의 연구동향 및 연구방법론을 지속적으로 습득하고 경험하는 환경을 제공함
- 또한 본 프로그램의 주안점 중 하나인 다분야에 걸친 융복합 연구주제를 도출하고 새롭게 대두되는 연구문제를 융복합 접근을 통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다분야 연구자와의 연구교류와 공동연구 여건을 제공함.
○ 지속적 성장가능성
- 예측가능한 안정적 연구환경에서 기본적 전문성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추고 국제역량을 기른 신진연구자가 향후 스스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연구자로 정착할 수 있도록, 국내외 전문적 연구교육기관으로의 진출을 도움. 
사업신청서 게시판 게시물 목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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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림 BK21PLUS 과학기술분야 (사업단) 사업신청서 (요약문)
알림 경희대학교 BK21 PLUS 한의과학사업단 사업신청서 목차 안내
사업단현황 1. 사업단구성
부문별 1. 사업단의 교육 비전 및 목표
부문별 2.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
부문별 3. 인력양성 계획 및 지원방안
부문별 4. 인력의 연구수월성
부문별 5. 교육의 국제화 전략
부문별 6. 사업단의 연구비전 및 달성 전략
부문별 7. 연구진의 구성
부문별 8. 연구의 국제화 현황 및 계획
부문별 9. 참여교수 연구역량
부문별 10. 산학협력
사업비 집행계획 1. 사업비 집행 계획 (1~7차년도)
사업비 집행계획 2 사업비 집행 세부 내역(1~3차년도)
사업단현황 [첨부1] 2013년도 대학원 학과(부) 소속 전체 교수 현황
사업단현황 [첨부2] 2013년도 대학원 학과(부) 소속 대학원생 현황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0년 1 ~ 1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0년 151 ~ 2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0년 201 ~ 2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0년 251 ~ 3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0년 301 ~ 314, 2011년 315 ~ 3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1년 351 ~ 4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1년 401 ~ 4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1년 451 ~ 5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1년 501 ~ 5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1년 551 ~ 6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1년 601 ~ 6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1년 651 ~ 662, 2012년 663 ~ 7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2년 701 ~ 7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2년 751 ~ 8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2년 801 ~ 8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2년 851 ~ 90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2년 901 ~ 950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2년 951 ~ 978)
부문별 [첨부 3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확보 실적 (2010년 ~ 2012년: 총괄)
부문별 [첨부 4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배출 실적 (2010년 1 ~ 45, 2011년 46 ~ 50)
부문별 [첨부 4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배출 실적 (2011년 51 ~ 93, 2012년 94 ~ 100)
부문별 [첨부 4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배출 실적 (2012년 101 ~ 150)
부문별 [첨부 4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배출 실적 (2012년 151 ~ 158, 2010년 ~ 2012년 : 총괄)
부문별 [첨부 5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1 ~ 25)
부문별 [첨부 5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26 ~ 33, 2011년 34 ~ 50)
부문별 [첨부 5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51 ~ 75)
부문별 [첨부 5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76 ~ 88, 2012년 89 ~ 100)
부문별 [첨부 5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101 ~ 125)
부문별 [첨부 5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126 ~ 150)
부문별 [첨부 5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국제저명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150 ~ 162, 2010년 ~ 2011년 : 총괄)
부문별 [첨부 6] 기타 대학원생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구두발표 : 2010년 1 ~ 2, 2011년 3 ~ 23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구두발표 : 2012년 24 ~ 44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0년 45 ~ 90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0년 91 ~ 135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0년 136 ~ 138, 2011년 139 ~ 180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1년 181 ~ 225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1년 226 ~ 250, 2012년 251 ~ 270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2년 271 ~ 315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2년 316 ~ 355)
부문별 [첨부 7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(포스터 : 2012년 356 ~ 377, 2010년 ~ 2012년 : 총괄)
부문별 [첨부 8] 최근 3년간 외국어 강의 비율 (2010년 1 ~ 89, 2011년 90 ~ 99)
부문별 [첨부 8] 최근 3년간 외국어 강의 비율 (2011년 100 ~ 180, 2012년 181 ~ 197)
부문별 [첨부 8] 최근 3년간 외국어 강의 비율 (2012년 198 ~ 266, 2010년 ~ 2012년 : 총괄)
부문별 [첨부 9] 최근 3년간 외국인 교수 비율
부문별 [첨부 10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위논문 외국어 작성 비율 (2010년 1 ~ 45, 2011년 46 ~ 88)
부문별 [첨부 10] 최근 3년간 대학원생 학위논문 외국어 작성 비율 (2011년 89 ~ 93, 2012년 94 ~158, 2010년 ~ 2012년 : 총괄)
부문별 [첨부 11-1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정부연구비 수주실적 (2010년 1 ~ 25)
부문별 [첨부 11-1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정부연구비 수주실적 (2010년 26 ~ 36, 2011년 37 ~ 50)
부문별 [첨부 11-1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정부연구비 수주실적 (2011년 51 ~ 75)
부문별 [첨부 11-1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정부연구비 수주실적 (2011년 76 ~ 78, 2012년 79 ~ 100)
부문별 [첨부 11-1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정부연구비 수주실적 (2012년 101 ~ 117, 2010년 ~ 2012년 : 총괄)
부문별 [첨부 11-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산업체(국내) 연구비 수주실적
부문별 [첨부 11-3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해외기관 연구비 수주실적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1 ~ 24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25 ~ 48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49 ~ 72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73 ~ 96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97 ~ 120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0년 121 ~ 134, 2011년 135 ~ 144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145 ~ 168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169 ~ 192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193 ~ 215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216 ~ 239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240 ~ 263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1년 264 ~ 268, 2012년 269 ~ 287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288 ~ 311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312 ~ 335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336 ~ 359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360 ~ 383)
부문별 [첨부 12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논문 게재 실적 (2012년 384 ~ 399, 2010년 ~ 2012년 : 총괄)
부문별 [첨부 13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특허 등록실적
부문별 [첨부 14] 최근 3년간 참여교수의 기술이전 실적
공지 경희대학교 BK21 PLUS 한의과학사업단 사업신청서 목차 안내
공지 BK21PLUS 과학기술분야 (사업단) 사업신청서 (요약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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